본문 바로가기
여행

순백의 하얀꽃 전국 이팝나무꽃 명소

by 여행가는 하마 2024. 4. 25.
반응형

4월 말과 5월 초에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해진 이팝나무에 마치 눈이 내린 듯 순백의 하얀 꽃을 피우는 전국 이팝나무꽃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팝나무는 물이 많은 곳에서 잘 자라므로 비의 양이 적당하면 꽃이 활짝 피고 부족하면 잘 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이팝나무의 꽃이 많이 피고 적게 피는 것으로 그해 농사의 풍년과 흉년을 점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올해 봄에는 어느 해보다 비가 자주 왔으니 이팝나무에서 꽃이 활짝 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전북 전주 팔복동 이팝나무길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구렛들 1길 46

  * 팔복동철길 또는 팔복예술공단, 이팝나무그림책도서관으로 내비게이션 검색 후 방문

 

  주차장 : 팔복예술공장 주차장

 

 

 

팔복동 이팝나무길은 현재도 열차가 다니는 기찻길 양쪽으로 심어진 이팝나무의 하얀 꽃과 빨강. 파랑으로 치장된 열차가 지나갈 때 만들어 내는 풍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철길 위해서 사진도 찍고 이팝나무꽃도 구경할 수 있도록 철길 일부구간이 개방됩니다.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3주간 매주 금요일 14시부터 1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10시부터 18시까지 개방됩니다.

 

경남 밀양 단장 이팝나무꽃 터널길

◆ 주소 : 경남 밀양시 단장면

 

 

 

단장면 고례로 이팝나무꽃 가로수길은 밀양댐 생태공원으로 가는 길로 단장면 범도리 범도교에서 밀양댐 생태공원 간 약 4km에 이르는 코스입니다. 매년 5월이면 이팝나무 가로수에서 꽃이 피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멋진 이팝꽃 터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팝꽃 터널길을 올라가면 밀양댐을 만날 수 있으며, 밀양댐 전망대 등 댐 주변도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경남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꽃

 

◆ 주소 : 경남 밀양시 부북면 위양로 273-36

 

 

밀양 위양지는 5월 초가 되면 완재정 주변으로 눈이 내려앉은 듯 활짝 핀 이팝나무 꽃이 완재정과 함께 절경을 이루고 이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옵니다. 

 

수백 년 된 이팝나무 외에도 아름드리 왕버드나무, 소나무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위양지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충북 진천 성석리 이팝나무길

 

◆ 주소 : 충북 진천군 진천읍 성석리 121-3번지 일원 도로변

 

 

성석리 이팝나무길은 신정교를 시작으로 백곡천을 따라 약 3km 정도 천변길 양쪽으로 이팝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보행자 전용 길을 따라 여유롭게 순백의 하얀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적한 농촌 풍경과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백곡천의 풍경이 함께하는 성석리 이팝나무꽃길 걸으며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대구 교향리 이팝나무군락지 

 

◆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교향리 957

 

 

교향리 이팝나무군락지는 옥포읍 교향리 마을에서 약 100m쯤 떨어진 세청숲 속에 수령 약 300여 년 된 이팝나무 45주가 자생하고 있는 곳으로 1991년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유서 깊은 곳입니다.

해마다 4월 말과 5월 초가 되면 이팝나무 꽃이 만개하여 마치 하얀 눈이 내린 듯한 풍경을 만들어 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합천 제28회 황매산 철쭉축제 행사일정 주차장 실시간 개화상황 확인

드넓은 초원과 꽃능선, 바위선이 자아내는 이국적인 풍경, 하늘과 맞닿을 듯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이 합천 황매산에서 다양한 행사와 함께 4월 27일 토요일부터 제28회 황매산 철쭉제가 개최

qw4.24himaxgo.com

 

 

기차 타고 떠나는 여행 해랑열차 코스 가격 예약방법 알아보기

기차타고 떠나는 낭만여행 한 번쯤 생각해 보신 분들 계실 텐데요. 바다 위의 고급스러운 유람선을 철도와 접목하여 땅 위의 유람선으로 불리는 국내 유일한 호텔식 관광열차인 해랑열차와 함

gorong2023.tistory.com

 

 

하얗게 물들이는 계란프라이꽃 전국 샤스타데이지 명소

생긴 모양이 계란프라이를 닮았다하여 계란프라이꽃으로도 불리는 샤스타데이지. 들판 가득 피어난 샤스타데이지가 바람에 흔들릴 때는 마치 눈가루가 바람에 흩날리는 듯한 착각을 하게 하는

gorong20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