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햇살 아래, 눈과 마음을 정화시켜 줄 아름다운 여름 축제 중 하나인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열립니다. 궁남지를 가득 채운 연꽃들의 향연과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장민호, 안성훈 등 트롯 가수들이 대거 출동하여 더욱 기대됩니다.
제23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일정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 연못이자 백제 무왕과 선화공주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는 부여 궁남지가 다시 한번 아름다운 연꽃으로 물듭니다.
'제23회 부여서동연꽃축제'가 다가오는 2025년 7월 4일(금)부터 7월 6일(일)까지 서동공원 궁남지 일원에서 펼쳐지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한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여름의 대표꽃 전국 연꽃 명소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시고 다양한 풍경의 연꽃을 즐겨보세요.
부여서동연꽃축제 특별한 공연 라인업
이번 제23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더욱 강력한 초대가수 라인업과 풍성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열기를 더합니다.
🔸 6월 28일(토) 19:00~21:00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점등식 및 KBS 찾아가는 음악회 '트롯페스타'가 궁남지 동문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립니다. 장민호, 안성훈, 정다경, 박성온, 숙행, 트로페라, 투티스, 신유식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하여 신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7월 4일(금) 19:00~22:10에는 수상무대에서 개막식 및 개막 공연이 진행됩니다. 감미로운 목소리의 린, 존박, 그리고 윤세연이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 7월 5일(토) 20:30~22:00에는 젊음의 열기로 가득한 '궁남지 힙합콘서트'가 수상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입니다. 래원, 한요한, 우디, 원슈타인 등 인기 힙합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7월 6일(일) 21:00~22:00에는 축제의 마지막 밤을 장식할 '궁남지 트롯연가'가 수상무대에서 펼쳐집니다. 김수찬, 성민, 윤태화가 출연하여 흥겨운 트로트 무대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이 외에도 해외 연꽃나라 문화예술 콘서트, 지역문화예술공연, 티니핑과 함께하는 연꽃축제, 부여청소년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축제 기간 내내 펼쳐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입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오감만족 체험 및 이벤트 프로그램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보고 듣는 즐거움 외에도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연지 카누 체험: 드넓은 연못 위를 직접 카누를 타고 누비며 연꽃의 아름다움을 더욱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습니다.
- 연꽃 비누 만들기: 여름 더위를 식히는 동시에 연꽃의 향기를 담아갈 수 있는 특별한 체험입니다.
- 워터 스플래시 놀이존: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다면 놓칠 수 없는 시원한 물놀이 공간입니다.
- 궁남지 RPG - 서동선화탐험대: 축제 공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RPG 체험을 통해 서동과 선화공주의 이야기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웰컴 투 연꽃정원', '연꽃정원의 피아노 쉼터', '연꽃해설사와 함께 연꽃여행', '연꽃 포토부스', '선화야 선화야 수련줄게 영수증 다오' 등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이벤트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성심당 마들렌 빵과 굿뜨래 수박주스, 토마토주스를 맛볼 수 있는 '굿뜨래 상품 증정 이벤트'는 놓치면 아쉬울 특별한 기회입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연꽃의 아름다움과 특별한 체험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단순히 연꽃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10만여 평에 이르는 드넓은 연지 위로 만개한 연꽃은 낮에는 청초하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홍련, 백련, 수련, 황금련 등 다채로운 색과 종류의 연꽃이 한데 어우러져 마치 거대한 꽃밭을 연상케 합니다. 특히 아침 햇살을 머금고 피어나는 연꽃은 그 어떤 풍경보다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으며, 전설 속 '오가 하스' 연꽃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밤이 되면 궁남지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합니다. 은은한 연꽃 향기와 함께 화려한 경관 조명, 미디어아트, 그리고 'Lotus 불꽃아트쇼'가 어우러져 낮과는 전혀 다른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연꽃 아래를 거닐며 특별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주차장
축제에 갈 때 가장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주차장일 수 있는데요.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매년 많은 방문객이 찾는 만큼 주차 공간 확보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 궁남지 인근 주차장: 궁남지 바로 옆에 여러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축제 기간에는 혼잡할 수 있으니, 조금 일찍 도착하시거나 대중교통 이용을 고려해 보세요.
- 임시 주차장 운영: 축제 기간 동안 주변 학교 운동장이나 넓은 공터 등을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시 주차장과 궁남지를 잇는 셔틀버스가 운영됩니다.
📢 제23회 부여서동연꽃축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5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 기간 입장료 두물머리
서울 근교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꽃을 만날 수 있는 양평 세미원에서 연꽃축제가 개최됩니다. 태국의 수련 육종가에서 기증한 수련을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하도록 개량한 특별한 수련 '세미1호'
gorong2023.tistory.com
국내여행 여름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4 – 복잡한 도심 대신 조용한 자연 속으로
복잡한 도심 대신 조용한 자연 속으로! 올해 여름, 북적이는 핫플레이스가 아닌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치유 여행’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람 많은 곳은 피하고 숲과 잔잔한 바다, 그리
qw4.24himaxgo.com
전국 해수욕장 & 해변 가볼만한곳 베스트27 한국관광공사 추천
날씨가 더워지며 물놀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가까운 도심 속, 시원한 숲 속의 계곡, 파도와 함께하는 해수욕장 중에서 어디로 떠날지 행복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gorong2023.tistory.com
부산 수국축제 기간 태종대 태종사 다누비순환열차
무려 4천여 그루의 수국이 자아내는 황홀경을 만끽하고 다채로운 행사까지 즐길 수 있는 부산 영도 수국축제가 태종사 태종대 일원에서 6년 만에 다시 개최됩니다. 그저 바라만 봐도 행복해지는
gorong2023.tistory.com
전국 계곡 추천 휴가철 인기 많은 계곡 best7
한여름을 방불케 하는 더위에 벌써부터 시원한 계곡이 그리워집니다. 산이 많은 우리나라는 여러 계곡도 함께 있어 바다와 함께 여름철 피서지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녹음 우거진 계곡에서
gorong2023.tistory.com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 7월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9 자연 속 쉼표를 찾아서! (1) | 2025.07.01 |
---|---|
국내여행 여름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4 – 복잡한 도심 대신 조용한 자연 속으로 (6) | 2025.06.27 |
2025 당진 합덕연꽃축제, '낙화놀이' 실화? 6월 여름축제 완전정복! (ft. 초대가수 라인업, 일정, 주차 꿀팁) (5) | 2025.06.25 |
2025 무안 연꽃축제 일정 초대가수 회산백련지 (5) | 2025.06.23 |
부산 수국축제 영도 태종대 수국문화축제 기간 가는길 주차장 다누비열차 (5) | 2025.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