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일정 초대가수 50리 벚꽃길

by 여행가는 하마 2025. 3. 31.
반응형

벚꽃 가득 아름다운 함양 백전면 50리 벚꽃길과 함께 제23회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가 개최됩니다. 추억의 50리 벚꽃길도 거닐고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함양 벚꽃축제와 더불어 무르익어 가는 봄을 즐겨보세요.

백운산 벚꽃백운산 벚꽃1

 

 

 

 

연분홍으로 물드는 경남 벚꽃 명소도 함께 알아보시고 다양한 경남 벚꽃을 만나보세요.

 

 

 

제23회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제23회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 기간 : 2025. 4. 5.(토) ~ 4. 6.(일)

🌸 장소 : 함양군 백전면 다목적광장

🌸 내용 : 벚꽃축제 성공 기원제, 축하공연, 면민노래자랑, 전국가요제 등

 

4월 5일부터 6일까지 백전면 일원에서 제23회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가 펼쳐집니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50리 벚꽃길을 배경으로 각종 체험행사, 먹거리와 함께 벚꽃 전국 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백운산 벚꽃

백전면 50리 벚꽃길은 수동면에서 백전면으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30여 년 전 함양 출신의 고(故) 박병헌 재일거류민단 단장이 기증한 벚나무가 지금까지 보전 관리되어 시차를 두고 개화하며 봄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함양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행사일정

행사일정

23회 생일을 맞이한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는 백전면사무소 앞 다목적 광장 특설무대에서 4월 5일 오전 9시 50분 본행사 전 벚꽃축제 성공기원제를 시작으로, 오전 11시 개막식과 축하공연, 면민 노래자랑 등 각종 행사가 진행됩니다.

축제 둘째 날인 4월 6일에는 전국 가요제, 지역 가수 및 주민자치회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야간조명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함께 운영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함양 백운산 벚꽃 전국가요제’는 4월 5일 예선, 4월 6일 본선으로 나뉘어 개최되며 외부 관광객들이 더 오래 머물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4월 6일에는 김은주, 박성현, 나미애 등 초대가수 공연도 진행되어 축제장의 분위기를 띄웁니다.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프로그램

프로그램

축제장 내에는 청정 백전면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홍보 전시와 판매 행사와 함께 오미자 막걸리 시음, 솜사탕 나눔 등 먹거리를 비롯해 전통 제례, 풍물놀이, 현장 노래자랑, 군민 게이트볼 대회, 소망등 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운영됩니다.

 

올해 축제는 예년에 비해 더욱 풍성한 프로글매과 먹거리, 체험 행사로 오랫동안 기억될 봄날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방문후기 벚꽃 개화상황

변덕스러운 날씨에 벚꽃이 피지 않으면 어쩌나 은근히 걱정을 했는데 전국적으로 하루가 다르게 벚꽃 개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전국 최대 벚꽃축제가 개최되는 진해에도 만개는 아니지

qw4.24himaxgo.com

 

경남 봄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꽃 명소

향긋한 봄바람 솔솔 부는 날 벚꽃부터 수선화, 유채꽃, 튤립, 이팝나무, 꽃잔디까지 아름다운 봄꽃 다 만날 수 있는 경남 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봄꽃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각양각색 매력의 봄

gorong2023.tistory.com

 

경남의 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여행지

봄이 가까이 다가오며 마음은 벌써 꽃밭을 거닐며 꽃향기에 취해 있습니다. 유난히 더딘 것 같은 올봄 개화소식이 조금은 안타까운데요. 무르익을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경남 가볼만한곳 봄

gorong2023.tistory.com

 

진주 월아산 숲속의진주 봄봄봄 축제 일정 수선화 개화상황

화사한 봄꽃을 즐길 수 있는 진주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봄봄봄 축제'가 개최됩니다. 따뜻한 봄날이 다가오면서 월아산 숲속의진주에는 샛노란 수선화가 개화를 시작해 이국적인 풍광의 달

gorong2023.tistory.com

 

창원 천주산 진달래축제 일정 주차장 천주산 등산코스

진분홍 치마를 두른 듯 천주산 산등성이 전체를 분홍 물결로 물들이며 '제27회 고향의 봄 천주산 진달래축제'가 개최됩니다. 🎵 나의 살던 고향은~🎵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불러봤을 이원수 선

gorong2023.tistory.com

반응형